1987년 국민 모금 운동을 통해 건립된 독립기념관은 우리나라의 역사적 수난과 독립을 쟁취하기 위한 투쟁의 역사를 되새기는 중요한 장소입니다.
외세와 싸운 우리 민족의 역사적 사실과 관련된 자료 및 유물을 전시하며, 독립을 상징하는 다양한 조형물과 애국선열들의 시와 어록을 담은 비석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.
전시관 : 전시관에서는 우리 민족의 독립운동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귀중한 자료와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.
야외 조형물 및 비석 : 야외에 조성된 독립을 상징하는 조형물과 애국선열들의 시와 어록을 새긴 비석들은 전시되어 있습니다.
통일 염원의 동산 :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통일 염원의 동산은 평화와 통일의 중요성을 일깨웁니다.
조선총독부 건물 공원 : 철거한 조선총독부 건물을 옮겨와 전시한 공원은 역사적 사실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합니다.
가을 단풍나무 길 : 독립기념관을 에워싸고 있는 가을 단풍나무 길은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.
흑성산 전망대 : 차량으로 이동 가능한 흑성산 전망대에서는 독립기념관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으며, 일출 명소로도 유명해 전국의 사진작가들이 찾는 곳입니다.
독립기념관을 방문하는 것은 단순한 관광을 넘어서 우리 역사와 민족정신을 이해하고 기리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. 가족,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 우리 민족의 역사를 되돌아보고, 평화와 통일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기회를 가져보세요.
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독립기념관로 1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