거제시 예구마을에서 출발하여 약 20분간 수려한 나무 사이를 걷다 보면 공곶이에 도착합니다. 약 45,000평의 넓은 농원으로, 계단식으로 조성된 다랭이 농원이 인상적입니다. 지형이 궁둥이처럼 튀어나와 있어서 '공곶이'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.
문의 및 안내 거제관광안내소 055-639-4178
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
연중무휴
주차 가능
입장료 무료
공곶이에서는 수선화축제도 열리니 홈페이지를 통해 일정을 확인하시고 방문하세요.
송현동 솔빛축제-도심에서 만나는 초자연의 향연
서울 도심의 한가운데 위치한 송현동 녹지광장은 그 어떤 개발의 손길도 닿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. 하지만 올겨울, 이곳은 다채로운 조명과 빛을 품은 새로운 공간으
coin-issue.com
옥천 유채꽃단지 쾌활의 꽃말처럼 밝은 봄 기운을
금강 친수공원은 매년 4월부터 5월 사이, 유채꽃이 만발해 힐링의 공간으로 2019년에 지역 주민들과 동이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의 아이디어로 시작된 유채꽃 단지는 옥천의 봄을 상징하는 장소
coin-issue.com
🎨 절벽 위 자연농원, 노란 수선화 밭의 장관
공곶이는 거제도 동남쪽 끝자락에 위치한 바다에 돌출된 지형으로, '공'(거룻배)과 '곶'(곶)이 합쳐진 지명입니다.
강명식·지상악 노부부가 40,000평 황무지를 개간해 일군 농원에는 수선화·동백 등 약 50여 종의 꽃들이 봄과 겨울에 화려함을 더합니다.
🌿 동백터널·숲길·돌계단 등 자연형 트레킹
예구마을 포구에서 출발해 아왜나무 울타리 숲길, 동백터널 333계단, 수선화 농장을 지나 몽돌해변까지 이어지는 산책코스는 왕복 약 1시간 소요됩니다.
중간중간 마련된 동백터널과 해안 전망대에서는 내도·외도, 해금강, 대마도까지 보이는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영화 '종려나무 숲'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. 거제시가 지정한 '추천 명소 8경' 중 한 곳으로,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입니다.
예구마을에서 공곶이, 서이말등대로 이어지는 10km 둘레길은 관광 도보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.
거제 공곶이는 바다 풍경 속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수선화와 동백 터널, 몽돌해변까지 포함한 봄철 힐링 산책지입니다.
노부부의 손길이 깃든 자연농원과 계단식 숲길, 섬 조망이 함께하는 이곳은 부담 없이 가족·커플 여행객에게 추천드릴 만한 곳입니다.
👉 가벼운 산책과 예쁜 꽃길 사진을 원하신다면, 봄날 공곶이에서 자연의 만찬을 경험해보세요!